본문 바로가기
[LIST] 선우정아가 말하는 요즘 빠져 있는 것들의 목록

‘LIST’는 매주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에게 취향과 영감의 원천 5가지를 물어 소개하는 지면입니다. 이름하여 그들이 요즘 빠져 있는 것들의 목록.

채소찜

재료 손질과 요리할 여력이 없어서 자주 먹지 못하다가 날 잡고 시도한 뒤 행복해서 매일 해먹고 있다. 여러 종류의 채소를 손질해두고 전자레인지 찜으로 조리한다. 물 한두 숟가락, 소금, 올리브유 듬뿍. 나처럼 익힌 채소와 올리브유를 좋아한다면 맛, 건강, 시간을 모두 챙기는 최고의 음식.

꼬꿋

4년 전 처음 방문했을 때 커다란 회복을 안겨준 태국의 섬. 얼마 전 휴가가 3번째 방문이었고 내년에 또 갈 예정이다. 비행기와 보트를 갈아타는 과정이 힘들긴 하지만 그걸 제외하면 모든 게 최적이다. 조용한 휴양, 바다 물놀이 둘 다 사랑하는 나와 남편에게 낙원 같은 곳.

아침 공복과 물

최근 가장 빠져 있는 루틴. 일어나자마자 염증에 좋은 차를 따뜻하게 250ml 마신 뒤 유산균을 먹고 간단한 스트레칭을 한다. 이어서 죽염과 레몬주스를 찔끔 넣은 미지근한 물 250ml를 마시며 기록하는 시간을 갖는다. 몸과 마음이 해독된다.

기록의 시간

언젠가부터 판단과 실행이 어려워졌고, 기록함으로써 극복 가능함을 깨달았다. 아침 루틴 중에 간단히 심신의 상태 및 오늘 해야 할 일들을, 머릿속의 온갖 생성과 확장을 어느 때고 기록한다. 힘이 남은 경우 하루의 끝에서 점검하는 느낌으로 여러 가지를 기록한다.

고수들의 브이로그와 팁 감상

아침 루틴과 기록의 습관을 처음 들일 때 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전혀 감이 잡히지 않았다. 기록과 생각 정리 고수들의 콘텐츠를 교재 삼아 공부했다. 이제는 마치 OTT 작품 찾아보듯이 찾아 감상하고 있다.